[Blog&iPhone]/배경화면

[포토샵] 아날로그파리 느낌으로 사진 보정하기

김껨순 2016. 5. 12. 23:15
반응형

아날로그파리 포토샵 / 포토샵 핑크톤 보정 / 포토샵 봄 보정 / 포토샵 벚꽃 보정 / 포토샵 빈티지 핑크 / 포토샵 색감 보정 / 포토샵 사진 보정 / 포토샵 풍경 사진 보정

안녕하세요! 포토샵 강좌는 처음 올리는 것 같네요 ;)

 

오늘은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폰 앱스토어 유료앱 전체 1등을 지키고 있는 아날로그 파리 사진 어플과 유사한 효과를 줘 볼꺼예요라고 하지만, 사실 어플 써본적 없음 ㅇㅅㅇ

 

그래요, 아날로그 파리라고 써 놓고 그냥 핑크핑크 사진 보정이라고 하죠뭐 ☞☜ 봄의 끝자락에서 봄느낌 나는 사진 보정이라니!

 

우선 사진을 불러옵니다. 저는 티스토리 공식 반응형 스킨인 #2의 헤더이미지를 불러왔어요 ;)

 

제가 사용한 이미지는 명도가 많이 낮아서 밝게 보정을 먼저 해줄꺼예요! 이미지를 복사하여 Layer를 하나 만들어 준 다음 Layers - Screen 을 선택합니다. 이 이미지의 경우 Opacity 100%에서도 과하게 밝지 않으나, 원본 이미지가 밝은 경우에는 Opacity를 좀 더 낮게 설정해 주세요. 이미지를 밝게 보정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저는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해서 자주 사용해요 :)

 

그 다음 본격 핑크핑크 감성을 불어 넣을 차례입니다 ㅋㅋㅋㅋ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열어 핑크색을 선택한 후에 페인트 통으로 부어주세요. 제가 사용한 색상은 #F49AC1 입니다.

 

레이어 효과를 Soft Light로 변경해주시면, 여리여리 핑크빛이 도는 사진으로 변신한답니다. 약간 과한 느낌이 있다면, Opacity를 낮추어 적당한 수준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Swatches 탭에서 가장 오른쪽 줄에 핑크색이 여러개 있는데요. 각 색 마다 약간씩 느낌이 다르니 한번씩 시도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색깔로 선택하세요 ;)

 

너무너무 간단하죠? 역시 봄은 핑크인가봐요. 평소 누리끼리한 사진을 좋아하는 저임에도 불구하고, 화사한 사진에 핑크를 입히고 나니 너무 마음에 드네요 ♥ _♥)b

 

그럼, 보정 전 후 비교를 해볼까요?

 

아날로그 파리 느낌 보정 전 / 후

 

어떤가요? 너무 쌰방쌰방해지지 않았나요? 일부러 약간 과한 느낌으로 보정해 봤어요 ;) 이왕 핑크핑크 하기로 마음 먹은김에 확실하게 하려구요 ㅋㅋㅋㅋㅋ 이쁜 사진 보정 하시길 바랄께요!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 한에서 열심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