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추리&탈출

[Rusty Lake] Cube Escape: Arles 공략

김껨순 2016. 3. 12. 22:07
반응형

Cube Escape 공략 / Arles 공략 / Rusty lake 공략 / Cube Arles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고흐 공략 / Cube 고흐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아를 공략

오늘은 Rusty Lake사의 Cube Escape 시리즈 중에 하나인 Arles을 플레이 해 보았어요. 어플 설명에 의하면, Cube Escape 시리즈 중에서 세 번째로 릴리즈 된 게임이라고 해요. Arles은 프랑스 남부에 있는 도시 이름인데요, 고흐가 사랑한 도시로 몹시 유명한 곳이예요. 예술 쪽으로는 문외한이지만, 그래도 제일 좋아하는 화가가 고흐라서, 무서움을 무릅쓰고 과감히 플레이를 했으나! 여전히 게임은 무섭네요... 기-승-전-무섭

 

Cube Escape 공략 모음 : http://ggamsoon.tistory.com/search/Cube%20Escape

 

아를에서 고흐가 예술 공동체를 꿈꾸며, 많은 작품을 남기고, 예술적으로 절정에 다다르게 됩니다. 하지만 절친이었던 고갱과의 사이도 소원해지고, 예술 공동체는 이뤄지지 않으며, 자신의 귀를 자르고, 끝내 정신병원까지 가게 되는 곳이라... 불길하지만, 그래도 애착을 가지고 플레이를 했어요 :)

 

그럼, 지금부 터 공략 시작합니다.

 

 

 

[ Cube Escape: Arles ]

 

고흐고흐한 배경을 뒤로 하고 PLAY!

 

1888년 10월, 아를

 

고흐의 방 (The Bedroom, 1888) (출처:The Bridgeman Art Library)

 

이 시리즈는 고흐가 아를에 머물 당시 그린 '고흐의 방'이라는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 같아요. 가구의 배치와 액자, 문의 위치 등등이 매우 흡사합니다. 고흐의 방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 출발!

 

첫 화면 입니다. 최종 목표는 지금 보이는 이 문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벽에 걸린 액자를 확대해보니, 액자 뒤로 조각이 보이네요. 그림 조각을 클릭해서 획득합니다.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방의 또 다른 벽이 나와요. 왼쪽에 붙어 있는 비어 있는 액자 같이 생겼지만, 실제로 거울인 것을 클릭합니다. 

 

 고흐가 움직이고 있네요. 표정이 좋지 않아요. 그림 조각 하나를 줍습니다.

 

 침대를 클릭해서 확대하고, 모자를 획득해요.

 

베개 아래에 있는 압생트 병을 획득해요. 그리고, 왼쪽에 걸려 있는 옷 중에 가운데 파란 자켓을 클릭하면 짤랑 거리는 소리가 나는데요. 

 

 줌 아웃을 하니, 바닥에 열쇠가 떨어져 있네요! 냉큼 줍습니다.

 

테이블 위에 있는 물병과 솔을 획득한 다음에

 

서랍을 열어 붓까지 획득합니다. 병을 줍고 나니 남은 접시에 귀 모양이 있네요... 무섭...

 

다시 좌측으로 이동하면, 문이 있고, 그림 조각 두개가 있네요. 그림 조각을 모읍니다.

 

또 다른 벽에는 이렇게 고흐의 유명한 작품인 해바라기를 연상시키는 해바라기가 있어요.

 

 왼쪽 파란 탁자 위에는 술잔과 압생트 스푼 그리고 그림조각이 있어요.

 

그리고 옆에 있는 초록색 장식장 위에서 그림조각과 각설탕을 줍습니다.

 

다시 파란 테이블로 돌아와서 압생트 스푼을 잔 위에 올리고, 그 위에 각설탕을 올립니다.

 

Absinthe(압생트)는 쑥으로 만든 독주입니다. 중독성이 강하고, 뇌세포를 파괴하고, 환각 증상을 불러 일으켜서 압생트를 즐겨 마시던 사람들의 말로가 좋지 않아  한 때는 제조가 금지되기도 했다는데요. 값이 싸고 독해서 예술가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고흐도 즐겨 마셨으며, 압생트 중독으로 자신의 귀를 자르게 됐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어요.

 

압생트를 마시는 전통적인 방법 (출처:위키피디아)

 

압생트를 마시는 방법으로는 잔위에 압생트 스푼을 올리고, 그 위에 각설탕을 올린다음 불에 태우거나, 각설탕을 녹여서 마신다고 해요. 저는 이런 걸 잘 몰라서 한참을 헤맸네요.

 

 각설탕 위로 압생트를 계속 부어주면, 각설탕 속에서 그림 조각이 나옵니다. 획득!

 

 그리고 주머니 털어서 건진 열쇠로 오른쪽에 있는 장식장을 열어줍니다.

 

 와인병이 들어있네요. 획득!

 

 이제 모은 그림 조각을 들고, 그림 퍼즐을 맞추러 갑니다. 우선 벽에 걸린 '유진보슈의 초상(1855-1941)'을 맞춰준 후

 

 유진 보슈를 누르면, 입에서 열쇠가 뽀옥 나오네요.

 

오른쪽에 있는 '폴 외젠 미예의 초상(1888)'을 맞춘 후에

 

폴 외젠 미예를 여러번 누르면, 갑자기 눈이 희번덕 거리며 모자가 벗겨집니다.

 

 그리고 계속 누르면, 머릿속에서 해바라기가 올라와요... 무섭... 해바라기를 건집니다.

 

 유진 보슈 입에서 나온 열쇠로 방문을 열어보니, 폴 고갱이 서있네요.

 

옷걸이에서 주워뒀던 노란 모자를 주면, 그걸 쓰고 팔레트를 떨어뜨립니다.

 

 냉큼 줍습니다. 무심한 표정이 내 마음까지 상처를 주는 것 같아요. 심지어 눌러보면 엄청 더 무심해 보임

 

 

그리고 폴 외젠 미예 머리에서 따온 해바라기를 화병에 꽂아 줍니다.

 

 표시된 1/2/3 순서대로 해바라기를 눌러주면, 커다랗던 해바라기 꽃이 작아지면서 오른쪽에 있는 해바라기가 높게 올라옵니다. 가지 끝에 걸려 있는 열쇠를 줍습니다.

 

 그 열쇠를 가지고 아래 장식장을 열어 칼을 획득합니다. 드디어 올 것이 온건가요

 

 거울로 가서 우울해 보이는 고흐에게 칼을 줍니다.

 

그리고 칼을 한번 누르면

 

결국은 이렇게

 

떨어진 귀를 가지고 테이블로 가서, 귀 모양이 은은하게 그려져 있던 접시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빈 병들을 채울건데요. 고흐의 방 주변에는 작품 외에 게임의 힌트가 되는 빈 병 그림 두개가 있어요.

 

우선 이것부터 살펴보면, 와인은 가로줄, 물은 세로줄, 그리고 압생트는 대각선으로 줄이 쳐져 있네요.

 

그리고 다른 그림에는 각 병에 담겨야 할 액체가 보시되어 있어요. 위에서 본 힌트를 따라서 채워 줍니다.

 

 이렇게 채우고 나면, 귀가 반짝이며 작은 나비 한 마리가 나타납니다. 귀를 클릭!

 

 귓속 여행을 떠납니다.

 

 깊게 깊게

 

 쭉쭉

귓속에서 권총을 줍고, 쭉쭉 더 들어갑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두 개의 문이 나옵니다.

 

왼쪽 파란 문은 잠겨져 있지 않은데요, 거기로 들어가면 지금까지 플레이 했던 고흐의 방이 나옵니다. 들어가면 귀 타고 다시 여기까지 와야 하니깐, 들어가기 없기!

 

 회색 문에는 이러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2개의 물체의 무게가 주어져 있고,  각 물체를 저울로 재서 각각의 무게를 알아내는 것인가 봅니다. 이런거 좋아요  가장 왼쪽에 있는 것 부터 알아내보기로 해요.

 

 북이 1이고, 작은 나팔을 재보니 수평이네요. 작은 나팔은 1! (설마, 귓 속이니깐 달팽이관 이런건가요?)

 

그 다음 두 번째 쓰레받기 같은 거는 망치가 3이고, 작은 나팔이 1이니깐 4!

 

그리고 큰 나팔이 아니고, 달팽이 관이겠지만은 북과 쓰레받기가 합쳐야 수평이 되니, 5!

 

 마지막으로 쇳덩어리는 큰 나팔과 망치의 합이니깐, 8이 되겠네요.

 

 1/4/5/8로 맞춰주면 문이 열립니다.

 

방으로 들어가 침대 옆에 걸려 있던 의문의 그림을 색칠하러 갑니다. 게임 내에서는 이것이 고흐의 유작이 됩니다 ☞☜ 고리에 팔레트를 걸어주고, 그림을 그릴 준비를 합니다. 고흐의 방 곳곳에는 그림에 쓰여있는 글씨와 같은 글씨가 적힌 곳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그 부분과 동일하게 채색을 해줍니다.

 

 

 

 

 

 

 

 

 

 붓을 클릭해서 팔레트의 색깔을 한번 더 클릭 한 후에 색칠해 주면 되는데요. 처음에 멋모르고 그냥 막 칠했는데, 오른쪽에 걸려 있는 수건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깔끔하게 딱 된답니다.

 

깔끔 깔끔 

 

이것이 모두 색칠 한 결과입니다.

 

 가운데를 클릭해서 검정 큐브를 획득합니다.

 

그리고는 거울로 가서 마지막을 준비합니다.

 

이미 얼굴도 없어졌..... 권총을 쥐여주면, 

 

 하얀 큐브를 얻게 됩니다.

 

 이 두개의 큐브를 문에 맞춰주면,

 

고흐는 마침내 자신의 세상으로 떠나게 됩니다.

 

 끄읕-

 

 

다 끝내고 나니, 고흐의 힘든 시간을 함께 한 것 같아서 마음 한켠이 무겁네요 그래도, 다음 에피소드는 또 어떠한 내용일지 기대가 되네요 !! 모두들 즐거운 게임 하시기를 바라면써 ;)

 

댓글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