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추리&탈출

[Rusty Lake] Cube Escape: The Cave 공략 (1/2)

김껨순 2017. 3. 28. 14:51
반응형

[Cube Escape]

The Cave 공략

 

요즘 아이러브니키를 제외하고는

그닥 재미있는 게임이 없어서

앱스토어도 잘 안들어가는데,

어제 The Cave가 나온걸 확인했어요.

 

Cube Escape 시리즈 중

아홉번째 에피소드입니다.

 

Cube Escape 다른 시리즈 공략 : http://ggamsoon.tistory.com/search/Cube%20Escape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 실수 있습니다.

https://appsto.re/kr/VuWfib.i

 

그럼 시작하도록 할께요 ;)

 

Case 23에서 봤던 지도의 모습입니다.

오측 하단에 있는 동굴로 가볼께요.

 

1972년 겨울입니다.

Mr. Crow가 앞에서 서있네요.

앞선 게임에서 시점을 살펴보면,

Case 23에서 형사 Dale를

호수에 있는 오두막으로 데려간 것이

1972 가을이니,

그 이후네요.

 

동굴로 들어왔어요.

 

오른쪽 아래 서랍장에서

서랍 두개를 열어 칼과 성냥을 획득합니다.

위에 올려져 있는 페트리 접시도 획득합니다.

 

왼쪽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왼쪽에 있는 캐비넷을 클릭하여

모든 화살표를 오른쪽으로 끝까지 이동하여

캐비넷을 열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거미줄 퍼즐이 나오는데요,

거미가 벌레를 먹지 못하도록

거미줄을 클릭하여 하나씩 없애줍니다.

 

두번째 거미줄

 

세번째 거미줄

 

네번째 거미줄

 

다섯번째 거미줄까지

모든 퍼즐을 클리어하면,

 

책하나를 획득할 수 있어요.

 

오른쪽에 있는 캐비넷을 클릭합니다.

 

캐비넷을 열기 위해서 퍼즐을 풀어야해요.

 

여기 보시면, 벽에 검은 점 두개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확대해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우선 선반에 올려진 냄비를 획득하구요.

회색 벌레를 클릭하면

벌레가 모양을 그리며 이동해요.

회색은 세모 모양.

 

약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아저씨 액자 옆에

붉은 벌레를 클릭하면,

빨간색은 동그라미.

 

그리고 강아지가 있는 벽면을 보면 검은점이 하나 있죠?

 

노란색은 네모.

 

그리고, 다이버가 있는 벽에도 검은점이 있어요.

 

파란색은 모래시계모양.

 

획득한 힌트대로 다이얼을 돌려 모양을 맞춰주세요.

 

곡괭이를 획득합니다.

 

다이버가 있는 벽으로 가서

왼쪽 위 갤러리(?)를 클릭합니다.

 

이러한 퍼즐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그림을 보고

종유석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을 받아 쌓습니다.

 

다 쌓으면 까마귀가 나오고,

이걸 곡괭이로 깨면 물이든 병을 획득할 수 있어요.

 

강아지 벽으로 돌아가서

 

보면대에 책을 올려줍니다.

 

첫번째 장을 펼치면

이러한 나무 모양이 나와요.

 

배경에 있는 그림 힌트를 보고

사진을 제자리에 배치하면~

 

로라의 사진이 반짝거립니다.

그걸 클릭하면

윌리엄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어요.

 

왼쪽 페이지에 카드를 붙여 넣으면

붉은색으로 모양 힌트가 나타납니다.

 

Chapter 1 : The Vanderboom's

William Vanderboom

삶과 죽음의 엘릭서(=불로장생의영약)의 마지막 창작자

이에 대한 내용은

시리즈 중 유료게임인 The Root를 플레이 해보시면

알 수 있어요~

 

큐브 모양의 퍼즐이 있는 곳으로가서

왼쪽에 있는 나무더미를 획득한 다음

 

라인을 따라 모양을 맞춰주면,

첫번째 전구가 켜집니다.

 

강아지 벽으로 가면, 힌트 하나가 나왔네요.

 

왼쪽 상자에 쌓인 퍼즐을 드래그하여

왼쪽 단상위에 올려져 있는 모양과 맞춰줍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쭉쭉 맞추고 나면,

가장 마지막에 병모양이 남는데요~

 

그 병을 윌리엄에게 주면,

그 약을 마시고는 로라로 환생하고,

그 약병을 다시 앨더스에게 주면,

앨더스는 까마귀가 됩니다.

 

이 두사람은 1859년,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강력한 물약을 만들었죠.

 

나방을 획득합니다.

 

다이버가 있는 벽면으로 갑니다.

동굴 틈을 클릭합니다.

 

성냥으로 불을 켜줍니다.

 

박쥐에게 나방을 주면

 

형사 Dale Vandermeer의 카드를 획득합니다.

 

책으로 돌아가 두번째 챕터에 붙여주면,

힌트가 나타납니다.

챕터 제목은 형사라고 되어있는데,

사진 아래에는 여행자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큐브 퍼즐이 있는 곳으로 가서

힌트대로 라인을 그려주면 두번째 불이 켜집니다.

 

강아지가 있는 벽으로 돌아와서

두번째 그림을 클릭합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Dale이 엘레베이터에서 내려옵니다.

위에 있는 사람을 각 동물머리 위에 있는

길 끝에 있는 큐브에 배치하면,

검정 큐브는 회색이되고,

그 해당 동물을 지나갈 수 있게 됩니다.

 

큐브 클릭 → Dale 이동

순서로 차근 차근 옮긴 후,

마지막 하얀 큐브까지 Dale을 이동 시킵니다.

 

그럼 벽에 금이 가고,

곡괭이로 두드리면, 팔이나옵니다.

팔을 칼로 잘라 획득합니다.

 

현미경이 있는 벽으로 돌아가

벽에 붙어 있는 분쇄기를 클릭합니다.

 

팔을 넣고 갈아(?) 줍니다.

또악또악

 

개 사료를 획득합니다.

또악또악

 

강아지에게 주면

 

맛있게 먹고 똥을 쌉니다.

똥을 획득합니다.

 

책 가장 마지막엔

Extract of the last elixir (마지막 엘릭서의 추출)

이라고 적혀 있는 힌트가 있어요.

 

현미경위에 페트리 접시를 올리고

그 위에 개똥을 올려

관찰합니다.

 

초록색 무언가가 보이네요.

편의상 세균이라고 칭할께요 ㅋㅋ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요~

각 세균을 연결하는 선끼리 간섭이 없도록

세균을 옮겨주면 됩니다.

 

첫번째 퍼즐은 사각형 안에 점하나

 

두번째 퍼즐은 삼각형 두개로

 

세번째는 이렇게

 

네번째는 이렇게 사각형 속에 사각형으로

 

다섯번째는 점이 있는 삼각형 두개로~

 

그럼 완성이 되었네요.

 

접시위에 용액을 획득하여

 

옆에 있는 병에 넣어줍니다.

 

그럼 엘릭서 완성!

위 노란 액자 속에 있는 Aldous에게

엘릭서를 주면, 까마귀로 변신하게 됩니다.

 

귀퉁이에서 카드를 획득합니다.

 

책으로 가서 3번째 장인

The Cubes를 펼칩니다.

 

Aldous Vanderboom에 사진을 붙여 줍니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큐브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어요.

하얀큐브 : Relive your past life

검정구멍튜브 : Face your demons

파란시계큐브 : The past is never dead. it is not even past

노란화살표큐브 : The memories are not only the key to the past but... also to the future

 

위의 설명을 챕터2에 대비해보면,

윌리엄이 엘릭서 반복으로 인해 로라가 되고,

로라는 악마를 대면하고,

(demon이 정확히 먼지 모르겠네요.

그림자 들인가요?)

다시 과거의 삶을 살게 되구요.

 

파란시계큐브는

The Seasons에서 데일이 로라의 사건을 조사하다가

전화기에서 나온 대사죠.

기억은 과거로 혹은 미래로 가는 열쇠가 될 수 없다는데

그래서 Case 23이랑 The Seasons가 그렇게 뒤죽박죽인건가요?

 

뭔소린지!!!!!

 

암튼,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서~

나타난 표시대로 라인을 그려주면

 

네번쨰 힌트가 나타납니다.

 

주황색 물고기들이 바라보는 물체를 클릭하면

벽이 깨지고, 곡괭이질을 하면

광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이버가 있는 벽으로 갑니다.

 

나무 장작을 넣어 성냥으로 불을 붙이고

냄비를 달아 광석을 녹여줍니다.

 

광석을 클릭하면 액체광석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현미경이 있던 곳 옆에 있는

열쇠 틀에 액체 광석을 넣어주고

뚜껑을 닫았다 열어 열쇠를 획득합니다.

 

강아지 옆에 있던 서랍장의

마지막 칸을 열쇠로 열어

테이프를 획득합니다.

 

사람에게 연결된 관에 테이프를 바른 후,

옆에 있는 펌프를 돌려 사람을 살려냅니다.

 

추출물을 달라는 올빼미 아저씨에게

엘릭서를 멕입니다.

 

Dale의 여정이 곧 시작될거야

기억들을 모아야해

우리의 미래... 그리고 불로장생 약의 완성을 위해서 필요하지

호수의 깊은 수면 속으로 들어가렴

조심해 Aldous

 

그리고는 상자를 내밉니다.

 

상자속에서 다이아 몬드와

로라 카드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책으로 돌아와

A Higher consiousness (고등 의식) 챕터에

로라 사진을 붙여 줍니다.

로라는 다시태어난 마음이라네요.

 

오른쪽 페이지에는

이러한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Rusty Lake mental health and fishing

 

Let the cubes guide you

Balance the substance of your past lives

Create the elixir of life and death

Find enliqhtenment

 

힌트를 퍼즐속에 넣고, 벽에 나타난 그림을 확인합니다.

 

큐브 퍼즐 벽면의 네개의 불이 다 켜지고

가운데 문을 클릭하면 드르륵 열리면서

 

이러한 동굴 속 호수가 나옵니다.

 

마지막 벽화 힌트에서 처럼

붉은색은 10시방향, 초록색은 2시방향으로

설정하여 레버를 내립니다.

 

큐브 잠수함이 물속으로 잠기네요.

 

붉은 레버를 돌립니다.

 

잠수함으로 들어갑니다.

 

잠수함으로 들어왔습니다.

 

잠수함부터는 2편에 작성하도록 할께요.

 

Cube Escape 다른 시리즈 공략 : http://ggamsoon.tistory.com/search/Cube%20Escape

 

※ 이미지 및 내용 불펌 금지 ※

댓글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Cube escape 공략 / The cave 공략 / 동굴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공략 / 큐브 탈출 공략 / 러스티 레이크 공략 / Rusty Lake 공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