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잼라이브

[잼라이브] 1월 20일 잼일기 : 네이버 힌트 / 기출문제 / 상금

김껨순 2019. 1. 21. 00:12
반응형

김껨순의 잼라이브 이야기

(더 많은 이야기를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요즘 김껨순보다는 쨈순이라고 할정도로

매일 매일 잼라이브를 하고 있는데영~

 

" 잼라이브 추천인 코드 : LQK9M "

 

우승은 손에 꼽을 만큼 해서... 모은 돈은 없지만,

그래도 그 옛날 도전 골든벨 따라 풀던 시절 생각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

 

매일매일 네이버에서 잼라이브 힌트가 나오는거

이젠 다들 아시죠?

잼라이브 네이버 힌트 보는 법

검색창에 "잼라이브"라고 치면 아래와 같이

두근두근 오늘의 주제와 상금 그리고 힌트가 나와요 :)

 

 

오늘의 주제는 명화특집이었죠 :)

쨈언니가사실 동생이지만 충격적이고 헌신적인 모습으로

우리를 맞이했네요 ㅋㅋㅋㅋㅋ

 

다시봐도 찌끔 충격적.... 그래도 신의 캡쳐로 이쁘게(?)

 

그럼 이제 복습해볼까요?

 

5

4

3

2

1

 

째애애애앰!

 

 

잼라이브 1번 문제

 

 

 Q1) 잼누나는 어떤 명화로 분장한 걸까?

■ 모나리자

□ 아르놀피니 부부의 초상화

□ 큰 모자를 쓴 잔 에뷔테른

 

잼라이브 2번 문제

(상품 : 파리바게트 바닐라카라멜 마카롱 60개)

 

 

Q2) 다음 중 요하네스 페르메이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 1번 그림

□ 2번 그림

 

잼라이브 3번 문제

 

 

Q3) 다음 중 에드바르트 뭉크의 '절규'는?

 1번 그림

□ 2번 그림

■ 3번 그림

□ 4번 그림

 

그리고 대망의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문제 차례예요 ㅎㅎ

잼언니 열심히 뭔가 그립니다...

(액자 재활용 센스 !!)

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리를 열라 셈 ㅠㅠ

잼라이브 병 ㅋㅋㅋㅋㅋㅋ

 

 

잼라이브 4번 문제

(상품 : 파리바게트 바닐라카라멜 마카롱 60개)

 

Q4) 잼누나가 그린 그림의 정체는?

 해파리

□ 새우

 오징어

 문어

 

잼라이브 5번 문제

 

 

Q5)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는?

 1번 그림 (로이 릭텐스타인의 '키스')

 2번 그림

3번 그림 (프란체스코 하예즈의 '키스')

□ 4번 그림 (파블로 피카소의 '키스')

 

잼라이브 6번 문제

(상품 : 롯데시네마 1인 영화예매권 70매)

 

 

Q6) 혜원 신윤복의 작품이 아닌 것은?

 1번 그림

 2번 그림

3번 그림

4번 그림 (단원 김홍도의 '씨름')

 

잼라이브 7번 문제

 

 

Q7) 다음 중 여성 화가는?

□클로드 모네

■ 프리다 칼로

□ 앙리 마티스

 

이 문제 찍었는데 왜인지 맞았단...

모네랑 앙리는 남자로 알고 있는 것 같아서...

(뭔가 아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프리다를 선택했는데 맞았어요 :)

 

 

잼라이브 8번 문제

(상품 : 교보문고 드림카드 1만원 교환권 100매)

 

 

Q8) 최초로 원근법이 반영되어 그려진 그림은?

□ 1번 그림 (마인테르트 호베마의 '미델하르니스의 가로수 길', 1689년)

□ 2번 그림 (얀 반 에이크의 '조반니 아르놀피니와 그의 아내 초상', 1434년)

■ 3번 그림 (마사치오의 '성 삼위일체', 1424~27년)

□ 4번 그림 (구스타프 칼리보트의 'On the Pont de I'Europe', 1876~77년)

 

느낌이 뭔가 오래된 듯한 느낌적인 느낌이라

2번으로 찍었는데... 10년차이가 나네요 ㅎㅎ

아깝지만, 하트로 부활!!

 

잼라이브 9번 문제

 

 

Q9)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작품은?

□ 모나리자

□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 세잔 부인의 초상 (오르세 미술관 소장)

□ 사모트라케의 니케

 

............... 쨈언니 한테 홀려가지고 1번을 했............

그러면서, '어? 세잔은 오르세이 느낌인데?' 라고

뒤늦게 깨달음...........

난 루브르도 가보고, 오르세이도 가봤는데 ㅠㅠ

 

아무튼 오늘도 9번에서 탈락했습니다!!!

 

9번에서 탈락하면, 항상 10번 문제를 풀 때

'내가 이거 맞추면 오늘 정말 아까운거다'

라고 생각하면서 푸는데...

도대체 왜이러는 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 ㅋㅋㅋ

 

잼라이브 10번 문제

파이널 라운드!

 

 

Q10) 다음 중 공식 경매가 기준 가장 비싼 가격의 그림은?

■ 1번 그림 (폴 고갱의 '언제 결혼하니', 약 3,260억원)

□ 2번 그림 (모름....)

□ 3번 그림 (빈센트 반 고흐의 '의사 가셰의 초상', 약 932억원)

□ 4번 그림 (파블로 피카소의 '알제의 여인들', 약 1,968억원)

 

왜인지 제일 싸보이는게 제일 비쌀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역시나 오답....

심지어 정보도 모르겠어요 ㅠㅠ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릴께요 ㅎ)

 

오늘도 역시나

'어차피 파이널 라운드에서 틀렸네'라며

괜히 위안삼는 요상한 기분으로 마무리했어요 ㅎㅎ

 

2019년 1월 21일

잼라이브 우승 상금은

481원 입니다

 

우승자가 무려 6,233명이었네요.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

 

댓글공감은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잼라이브 / 잼라이브 문제 / 잼라이브 기출문제 / 잼라이브 후기 / 잼라이브 우승 상금 / 잼라이브 상품 / 잼라이브 이벤트 / 잼라이브 힌트 얻는 법 / 잼라이브 네이버 힌트 / 잼라이브 친구추천 / 잼라이브 친구코드 / 잼라이브 추천인 코드 / 잼라이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