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추리&탈출

[Rusty Lake] Cube Escape: The Lake 공략 - 보너스 엔딩 포함

김껨순 2016. 4. 3. 10:18
반응형

Cube Escape 공략 / The Lake 공략 / Rusty lake 공략 / Cube Lake 공략 / Cube Theater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공략 / 큐브 탈출 공략 / 큐브이스케이프 더 레이크 공략

안녕하세요!

Cube Escape 시리즈의

두번째 에피소드인 The Lake 입니다.

 

Cube Escape 공략 모음 : http://ggamsoon.tistory.com/search/Cube%20Escape

 

[첫번째 에피소드] - Cube Escape: Seasons Spring 공략 (1/5)

 

[세번째 에피소드] - Cube Escape: Arles 공략

 

 

첫번째 에피소드와 관련된 내용이 있어요!

이왕이면 시리즈 순서대로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시작합니다.

 

THE LAKE라고 해놨지만, 사실은 THE FISHING :)

 

Rusty Lake에서 버려진 오두막을 발견했데요.

 

낚싯대와 테이블 발 아래의 낚싯줄을 획득

 

도마가 있는 테이블 서랍을 열어 (회)칼을 획득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창틀에 끼워져 있는 쪽지를 클릭해요.

 

쪽지 이름은 "???"이지만, 누르면 대박 힌트! 와...

Seasons에서 나왔던 말이죠?

과거는 절대 죽지 않는다라고 써져있네유

 

그 옆면으로 가서 캐비넷옆 낚싯바늘을 획득하고

 

캐비넷 안에서 쇠 지렛대를 획득합니다.

 

쇠 지렛대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에 수상하게 ㄱ자 모양으로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면

눈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순서가 쫌 바뀌었는데,

첫번째 화면에서 캐비넷 위에 있는 수상한 ㄱ자 모양을 클릭하여 열쇠를 얻습니다.

 

천장에서 곤충를 획득합니다.

 

낚시하는 벽으로 와서

 

낚싯대를 설치해주고

 

낚싯줄에 낚싯바늘을 연결한 다음 곤충를 달아줍니다.

 

그리고 낚싯대 손잡이를 세번 클릭하면

 

새우를 잡았네요

 

잡은 새우를 도마위에 올려두고 칼로 자르면

 

뱃속에 열쇠가 있네요! 잊지말고 새우 머리도 챙기세요!

 

'

열쇠를 가지고 오른쪽에 있는 캐비넷을 열어줍니다.

 

자석과 벌레가 있네요.

 

순서가 또 바뀌었지만,

벽 뜯어서 얻은 열쇠가 있으므로

아랫칸을 열어 동전을 획득합니다.

  

이번엔 벌레를 끼워 낚시를 합니다.

 

낚싯대를 세번 눌러 물고기를 잡습니다.

 

본격 회를 떠봅시다.

 

생선을 칼로 마구자라면 갑자기 나무가 자랍니다.

 

나뭇가지에 수상한 점이 다섯개가 있고

이것은 마치 물음표 쪽찌에 적힌 오각형과 동일하네요.

한꺼번에 달기로 하고 다시 낚시를 하러 갑니다.

  

이번엔 새우 머리를 달고 던집니다.

 

으익 왠 손이 !!

 

손을 마구 눌러주면 왠 남자가 올라옵니다.

 

뭐야... 누구야... 무서워 ㅠㅠㅠㅠㅠ

 

그래도 칼을 들고 눌러주면

 

뱃속에 있던 사과를 획득합니다. 

 

이번엔 자석으로 낚시를 합니다.

 

오, 열쇠를 가지고 왔네요. 그리고 자석을 눌러서 다시 가져옵니다.

 

그리고는 자석으로 한번 더 낚시를 합니다.

 

상자를 하나 가져왔네요.

 

요상한 문자가 적혀 있고, 거울이라는 단어가 써져있습니다.

여기서 살짝 모두들 멘붕이 오실껀데요~

위에 있는 기호를 반으로 나누면 숫자가 됩니다.

6 X 2 3 7 인 거죠.

6 X 237 = 1422 이므로

 

위와 같이 1422를 거울에 비친 모양을 넣어줍니다.

 

그럼 상자가 띠롱 열리고! 보석을 획득합니다.

 

그리고 다시 자석으로 낚시를 하면

 

이러한 상자를 획득합니다.

 

Seasons를 플레이 해보신 분이면 낯이 익은 상자일텐데요.

Seasons에서 코드를 찾을 수 있데요.

 

Seasons와 동일한 코드인 1487을 입력하면

 

또 보석을 획득합니다.

 

첫 자석 낚시로 획득한 열쇠로 벽장을 열면

 

곰팡이를 얻을 수 있어요.

 

곰팡이로 낚시를 하면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조개를 건졌네요.

 

그럼 이제 "???" 쪽지에 나와있던 다섯개의 물건을 다 모았죠?

 

생선에서 피어난 나무로 가서

쪽지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배치하면

이렇게 별이 생겨요

 

그런데, 쪽지를 보면 별은 점선이고 오각형이 실선이잖아요?

 

푸른 보석 대신,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초록 보석을 달아주면

오각형으로 변하네요!

 

급 밤이 됐네요.

 

그리고 왠 사람이 (무섭무섭)

 

올라와서는!

 

웍!!!!!!!!!!!! (이거 쓰고 있는 지금도 무섭네요 ㅠㅠ)

 

오두막에서 퍼즐도 다 풀었는데

결국 다시 죽는 운명인가요 ㅠㅠㅠ

 

한번 더 누르면, 추억의 검정 큐브가 나타납니다.

 

큐브를 찾아 운명을 바꿨다고 칭찬하며

훈훈하게 끝이 나네요 :)

 

 

 

++ 뽀너스 ++

 

만약 별인 상태로 게임이 끝이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당신은 여전히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Cube Escape: Seasons에서 획득한 코드를 이용하여

라고 나와있네요! (직독직해b)

 

처음에 저는 Seasons 코드 찾기 귀찮아서

별모양으로 끝냈더니

엔딩이 나오길래 읽어보지도 않고

오호! 끝났구먼!

했는데... 찜찜해서 코드 찾아서 풀어보니,

이런 차이가 있더라구요 ㅋㅋ

 

댓글공감은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