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iPhone]/팁&정보

[이모티콘] 아이폰에서 ღෆ 하트 특수문자 사용하기 - 단축키 / 텍스트 대치

김껨순 2017. 2. 22. 22:40
반응형

아이폰 사용 Tip

이모티콘 사용하기 - 텍스트 대치

 

안녕하세요! 김껨순입니다 ;)

저는 요즘 인스타그램에 재미를 붙였는데요.

찾아오는 이는 없지만,

제가 찾아가면 되니깐요 ㅋㅋㅋ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할 때,

이모지(emoji)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모지가 흔하게 느껴질 때 사용할 수 있는

하트 두 개를 가져왔어요.

 

ღ ෆ

 

아랍언지 뭔지 어디서 나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요 귀여운 하트!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께요!

 

우선 사용하고자 하는 이모티콘을 복사합니다.

 

※복사방법 : 복사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꾸욱 누르면

영역을 선택하여 복사하기를 누르면 돼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탭을 누른 후

 

스크롤을 내려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텍스트 대치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 그림과 같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늘 사용하는 메일주소나 전화번호

그리고 콜택시에 사용하는 메세지 등을

등록해 놓고 있어요.

 

깨알같이 ㅎㅌ와 ㅏㅓ도 있지요.

 

우측 상단에 있는 + 표시를 클릭하여

새로운 텍스트 대치를 만듭니다.

 

문구에 사용할 이모티콘을 붙여넣고

그 이모티콘을 불러올 단축키를 설정합니다.

 

단축키를 하나의 단어로 설정할 경우

(예를 들어 '하트'라던가...)

타이핑이 느려지고,

일상적으로 하트라는 말을 사용해야 할 때

대치 문구가 떠서 불편할 수도 있으니

가볍게 자음 두 세개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아요.

(하나는 계속 대치가 떠요 ㅎ)

 

저는 ㅎㅌ가 이미 붉은 하트로 되어 있어서

삼자모양 하트라는 의미에서 ㅅㅌ로 저장했어요.

메세지를 작성할 때 ㅅㅌ라고 치면

위와 같이 대치 텍스트가 뜨고

간격(스페이스)를 클릭하면 대치되어요.

 

이밖에도 ☆ ★ ♡ ♥ ☞☜ 등등

여러가지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

 

※ 이미지 및 내용 불펌 금지 ※

댓글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아래에 있는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아이폰 사용 팁 / 아이폰 특수문자 / 아이폰 하트 / 아이폰 이모티콘 / 아이폰 인스타그램 / 아이폰 단축키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