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퍼즐&시뮬레이션

[스도쿠] sudoku.com - 스도쿠 공략 / 스도쿠 잘 하는 법

김껨순 2021. 5. 22. 07:39
반응형

새로운 퍼즐 게임이 많이 개발되어도 스도쿠, 네모네모로직, 솔리테어, 루미큐브 등과 같은 클래식 게임들은 꾸준히 사랑을 받습니다. 오늘은 클래식 게임 중에 스도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볼까해요 ;)

 

스도쿠란?

스도쿠는 아래와 같은 9X9 표의 가로줄/세로줄/3x3에 1부터 9까지 숫자를 겹치지 않게 채워넣는 숫자퍼즐이다.

출처: https://sudoku.com/ko

스도쿠 하는 법

아홉개 각각의 가로줄에 숫자가 1부터 9까지 중복없이 하나씩만 들어가야 한다.

아홉개 각각의 세로줄에 숫자가 1부터 9까지 중복없이 하나씩만 들어가야 한다.

아홉개 각각의 3x3칸에 숫자가 1부터 9까지 중복없이 하나씩만 들어가야 한다.

 

스도쿠 잘하는 법

① 가로 세로를 확인해서 확실한 숫자들 부터 기입한다.

출처: https://sudoku.com/ko

가장 숫자가 많이 나와있는 3x3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이 좋다. 각 줄에 숫자가 하나씩만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좌우를 살펴 숫자를 채워 넣는다.

 

② 안되는 숫자들을 제외한다.

출처: https://sudoku.com/ko

위의 예시를 보자. 3x3에서 해당 칸에 들어갈 수 있는 숫자는 2,3,7이다. 그 중에 2와 7은 가로줄 및 세로줄에 중복이 되기 때문에 제외를 하면 3이 남게 된다.

 

③ 애매한 숫자들은 작게 표시해 두자.

출처: https://sudoku.com/ko

한 칸에 여러가지 숫자의 가능성이 있다면 작게 표시를 해두었다가 채우도록 한다. 예시에서 2와 7이 오픈 되어 있었는데, 윗칸에 7이 채워지면서 그 자리는 2의 차지가 된다. 2가 채워졌으므로 옆칸은 7이 들어가게 된다.

 

이렇게 가로세로를 살펴서 숫자를 채워넣거나, 숫자를 제외하면서 스도쿠를 채워나가보자구요 :) 스도쿠를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사이트는 https://sudoku.com/ko 이곳인데요. 과제를 하시다가 지칠 때, 업무 중에 스트레스 받을 때 마다 머리를 식힐 겸 즐겨보세요!

반응형